여행 다녀올게요/2022.나들이

4일차 (목포) 구 호남은행 목포지점, 연희네슈퍼, 목포근대역사관 1관(목포 일본영사관, 호텔 델루나 촬영지),2관(구동양척식주식회사목포지점)

dayum 2022. 6. 22. 18:58
반응형


오늘의 목적지는 목포근대역사관1관이다. 나머지는 들러들러 다니기로 했다.

정말 무더운 날씨여서 구 호남은행 목포지점과 연희네슈퍼만 보고 카페로 피신했다. 호남은행은 내부 공사중이라서 외관만 보았고 연희네슈퍼는 영화 1987의 촬영지이다.
여기는 시화마을 골목 초입이라 금방 찾을 수 있다.


오늘의 목적지인 목포근대역사관 1관이다.
2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갔는데 2관은 현재 내부 수리중이라서 1관만 내부관람이 가능하다. (10월까지 공사예정이고 대신 입장료는 1,000원씩이다.)

올라가는 길에 소녀상이 있다.

여기는 드라마 호텔델루나의 델루나 외관으로 촬영했고 내부에 호텔 델루나 공간이 있었다.
1층 - 2층 - 1층으로 이어지는 목포의 일제 수탈과 식민기록을 볼 수 있었다.


역사관 뒤로는 방공호가 있다.
조선인들을 강제로 데려다가 만든 공간이다.

국도 1, 2호의 기점이라고 한다.


다시 목포근대역사관2관으로 돌아왔다.
구 동양척식주식회사 목포지점 이었다가 목포 3해역사령부 헌병대 옛터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바로 근처에 있는 일본인 교회.
원래는 2층이었다가 절단되고 단층만 남아있다.

날이 너무 더워서 여기까지만 보고 나머지는 차로 드라이브 하면서 눈으로만 봤다.

내부 공사 중인곳이 많아서 외관만 볼 수 있어서 아쉬웠지만 근대역사문화관 1관을 봤다는 것만으로도 만족한다. 여기는 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