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nk page]/끄적끄적 리뷰

딱 맞춰 왔다네!! 벤큐(BenQ) gv1미니빔

dayum 2019. 6. 16. 10:43
반응형

 

https://dayum.tistory.com/363

 

벤큐(BenQ) gv1 미니빔을 샀다.

우리집에 없는 게 없는데(?) 정말 없는 게 하나(아니 여러개, 오븐이랑 식기세척기 없다.) 있다. 떼레비... 텔레비전이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없는 이유는 자리를 많이 차지해서; ㅋㅋㅋ 별 다른 이유는 아니다...

dayum.tistory.com

구매처와 가격은 위 포스팅 참고하기!

13일 밤 11시 59분에 결제 마치고ㅋ 토요일 오후에 도착했다. 외출하고 돌아오니 집앞에 따란~!
마음이 급해, 박스 사진은 없다 ㅋㅋ

스티커를 뜯고 뜯고 박스를 밀면 요렇게 나온다. 
아래 otg는 사은품! 족자형 스크린(60인치)도 사은품으로 같이 왔다. 운송장은 따로 찍혀 있는듯, 박스도 별개로 왔다. 

패키징은 생각보다 심플하다. 

몽땅 꺼내보면 본체, 파우치, 충전기, 케이블, 콘센트, 각종 설명서(불친절한 설명서, 안봐도 됨, 차라리 블로그 후기를 보세요^^)와 품질보증서 등등 있다. 

자세히 보면 네 종류가 다 있다. 11개국 언어를 제공하는데, 여러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되어 있다. 

한국에 맞는 220볼트 돼지코를 끼워주었다. 

위아래 각도 조절은 이렇게 가능하다. 손으로 눌러주면 된다. 
옆면의 돌리개?는 화질 맞추기 

전원을 켜고 설정 중..
처음에 언어 선택을 하고, 와이파이를 잡으면 되는데, 각자 집의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리모콘의 오케이를 누르면 암호 입력 화면이 나타난다. 이때 키보드 화면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하나 난감했는데, 오케이 버튼을 누르면 키보드가 나타난다. 
이때 방향키와 오케이 버튼을 이용해서 이동(커서를 사용해도 됨)하고 선택하고 하면 된다. 암호가 복잡하면 되게 번거로움; 다행히 우리집은 간단한 암호다 ㅋㅋ(하단에 넷플릭스 설치 방법 참고)

설정 버튼 누르면, 키보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벤큐 키보드 선택시 한글 입력을 할 수 있다. 

암튼 와이파이 설정을 마치면, 표준시간대 설정도 해야한다. 한참 아래로 쭉 내려야 +9 대한민국이 나온다. 

다른말이지만, 스크린이 생각보다 무겁고, 우리집엔 못을 달 수 없고 ㅋㅋ 해서 책장에 걸쳐놓았다. 우리집은 흰 벽지니까 스크린 없이 쏴도 될 것 같기도 하다. 요건 생각좀 해봐야지. 
아, 벤큐에서 천장형 설정하면 천장에 쏴서 봐도 됨! 
리고, 아래와 같이 스크린에서 화면이 벗어나는 경우, 벤큐와 스크린 거리를 좁혔다 넓혔다 하면 됨. 아주 간단하지만 방법을 몰라서 헤맴;;

모든 설치를 마치고, 아이폰과 벤큐 모두 같은 와이파이를 잡은 상태에서 아이폰에서 미러링을 하면 스크린에 아이폰 화면이 나온다. 

벤큐와 미러링한 상태에서 아이폰으로 사진 촬영중인데, 스크린에서 보임!

이건 아이맥과 연결해서, 새벽 20세이하 결승전 축구 보는 중 (아쉽 ㅜ)
쇼파에 누워서 스크린만 확대해서 찍은거라 화질그지. 벤큐가 화질이 이만큼 그지는 아님 ㅋㅋㅋㅋ

아이맥이나 피씨에서 연결방법.!

1. 크롬으로 접속하여 아래 주소창 옆에 점세개를 누르면 전송이 나오는데 그걸 선택하면, 전송가능한 기기 목록이 뜬다. 
거기서 벤큐 선택하면 완료! 단, 크롬만 공유 가능.

2. 아이맥은 아이폰이나 아이패와 같이 여기 에어플레이(핑크색 네모박스로 표시한)에서 선택하여 사용 가능! / 크롬과 달리 에어플레이로 연결시 크롬 뿐 아니라 모든 활동을 공유 가능하다. 사진보기, 크롬, 사파리, 동영상 등등 공유 된다. 

 

+ 벤큐에 넷플릭스 설치하기 (충전중이라서 식탁 위에 올려두고 흰벽에 쏴서 설치중)

벤큐 홈화면에 보면 바로가기가 있다. 처음 설치시 Aptoide 아이콘이 하나 뿐인데 거길 들어가면 유투브나 넷플릭스 등 어플을 설치 할 수 있다. 
나는 이미 설치한 후라서 넷플릭스 아이콘도 함께 뜬다. 
검색창(돋보기)를 선택하면 키보드가 뜬당. 리모콘으로 스펠링을 치면 된다. (처음 와이파이 잡을 때 암호 입력 화면에서 오케이 버튼 누르면 뜨는 키보드 화면과 동일함)

이렇게 넷플릭스를 찾았으면 인스톨을 누름! 다운로드중->설치중

 

자 이제 재밌게 즐겨봅시다요!

축구 시청과 넷플릭스 드라마 보면서, 내가 생각하는 장점과 단점.

장1. 컴팩트하다. 점수를 후하게 주고 싶다. 자리 차지하는거 너무 싫고요, 사용하지 않을 땐 어디 두어도 눈에 거슬리지 않아야 함ㅎ
2. 영어와 중국어로 된 설명서를 읽을 수 있다면 설치와 사용방법이 아주 간편하다. (다행스럽게도 남편은 영어를 잘하고, 나는 중국어를 읽을 줄 앎)
3. 넷플은 본체에 설치가 가능해서 아이폰이나 아이맥 등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거! 이거 정말 아주 큰 장점임! (혼자 보는데 기기 두 대 돌리면서 빔프로젝터 보는 게 좀;; 에너지 낭비 같고 이상함ㅋㅋ)
4. 애플 제품과 연결시 에어플레이 기능이 가능해서 주렁주렁 연결선이 불필요하다는 점 (주렁주렁 지저분한거 너무 싫어하고요)

단 1. 본체가 스피커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불가(가능한데 내가 방법을 못 찾는건지 모르겠음ㅠ, 마샬 액톤에 연결하고 싶습니다.) 해결했음! 초기화면에서 블루투스 들어가면 설정 가능 하다고 답변 달아주심 ㅋㅋ 
2. 낮에 보려면 암막커튼 필수.
3. 라이브 방송(20세이하 축구 결승전 보면서 느낌)시 소리와 화면의 싱크 안맞음 / 요건 방송 다시 실행하니까 얼추 맞긴 하지만 완벽하진 않음, 스포츠 방송 라이브 보기엔 거슬림;
4. 초큼 무겁네여
5. 불친절한 설명서. 한글로 설명서 리뉴얼 해주시오, 하다못해 리모컨 버튼 용도라도 한글로 적어주던가...

우리집은 해가 아주 잘드는 집이다. 스크린 오른쪽에서는 커튼을 쳤지만 햇빛이 들어와서 여전히 집안이 밝은 환경이다.
낮에 스크린에 쏘면 이정도인데 가까이 두면 이 정도는 아니지만, 가까이 두고 화면을 작게 볼꺼면 아이맥으로 보는게 낫징
해가 드는 낮시간에는 암막커튼이 있는 안방으로 이동합시당! 

연결선이 없어서 아주 깔끔쓰! 

 

 

++개인 요가실을 원하십니까 (자세 바로잡아주는 사람 없음주의)

나마스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