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D

윈도우/아이맥(mac)/아이폰에 캐논 G3900연결하기

dayum 2019. 7. 11. 19:38
반응형

 

G3900 아이맥과 아이폰 연결하기. (아이맥/아이폰에서 사용시 G3000으로 뜸)
쉽게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피씨가 한 대 있으면 좋다. 솔직히 말하면 윈도우 먼저 연결해서 순서가 다른경우는 잘 모름(계속 실패함)

나는 윈도우 노트북을 먼저 무선 라우터를 이용해 연결하고, 그 후 아이맥과 아이폰에 연결했다. (이 방법이 제일 간단함, 이미 윈도우를 이용해서 프린트기가 와이파이를 잡은 뒤라서 아이맥과 아이폰은 프린트기를 찾아서 연결만 하면 된다. 아이맥과 아이폰에서 먼저 연결은 어렵다; 세시간 씨름했지만 계속 오류가 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윈도우에서 먼저 연결했더니 오류 없이 금방 연결했다.)

 

윈도우에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순서대로 하는데, 아래는 무선 라우터 연결법

1. 프린터기에서 전원(노란불)과 무선버튼(파란불)에 불이 들어와있을 때 무선버튼을 꾸욱 눌러주면 전원(노란불)이 깜빡인다. / 전원에 불이 들어오고 파란불이 깜빡이는 경우가 있다는데 이 경우 파란불이 멈출때까지 기다렸다가 하면 됨.
2. 이때 컬러 버튼 한 번 누르고 무선버튼을 한 번 눌러주고, 노트북의 와이파이로 가서 'ji canon 블라블라'를 연결 후, 무선 공유기 비번을 입력하면 끝난다. 그 다음 과정은 매우 쉬우므로 생략.

자 이제부터 아이맥에서 연결을 할거다. 겁나 쉽다. 30초면 됨 ㅋㅋㅋ

1.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프린터 및 스캐너에 들어가서 

2. + (핑크색으로 표시한 버튼)를 누르면 프린트 목록이 뜨는데 이때 G3000누르면 끝. (나는 이미 설치해서 목록에 있음)

 

더 쉬운 아이폰에 연결하기. 

1.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캐논을 검색하고 아래와 같은 어플을 다운받는다. 

2. 아래 프린트 추가 버튼을 누른다.(핑크색 동그라미) 나는 이미 설치해서 캐논 G3000시리즈가 뜨지만, 연결전에는 저 위치에 아무것도 없거나 자동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뜸.

3. 프린트 등록을 누르면 캐논 G3000이 뜨는데 요걸 누르면 끝. 아래는 내가 이미 연결한 뒤에 캡쳐한거라 뜸

 

 캐논 G3900은 재작년에 구입했고, 처음 연결 후 이사까지 하고 계속 잘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무선 공유기를 교체했다. 그 뒤로 프린트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몰랐다가 어제 급히 사용하려고 보니 프린트기와 무선 연결에 실패해서 윈도우에서는 잉크 잔량 확인하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프린트가 전혀 되지 않았다. 아이맥과 아이폰에서 역시 연결이 되지 않았고 재설정 하는 방법을 찾아 헤맸는데, 원하는 내용이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캐논 웹사이트를 참고하라는데 웹사이트를 뒤져도 찾을 수 없었다. 연결 케이블을 이용하면 프린트가 되긴 했지만 그 때마다 프린트기나 노트북, 아이맥을 옮길 수가 없어서 방법을 찾기로 했고 마침내 연결했다. 무선 연결을 재설정 하려고 시도하면서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봤지만 내가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없어서 방법을 생각하다가 새벽 두시반에 잠들었다. 근데 도저히 잠이 안들어서 여섯시반에 눈이 떠졌다. 이런거 궁금하고 짜증나면 잠 못자는 성격.ㅎ 아침에 연결하는데 몇 분 걸리지도 않아서 허무했다. ㅋㅋㅋ

결국은 모두 재연결을 하면 되었는데 이게 처음 연결하는 방법과 동일해서 포스팅 한다.
이 방법은 무선 공유기를 교체하거나, 패스워드를 변경했을 때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내가 찾아낸 방법은, 윈도우에서 먼저 연결하고 나서 아이맥/아이폰에 연결하는게 요점이다. 이것만 잘 하면 정말 쉽당.

아이폰에서 바로 출력하면 얼마나 편하게요~?
윈도우에서는 프린트기 전원켜고 끄러 갈 필요없이 피씨에서 동작됨 ㅎㅎ 정말 편한 세상이당.!

 

https://dayum.tistory.com/407

 

캐논 G3900 오류 해결하기 (특정색상만 인쇄 안됨)

나는 아이맥에서 프린터기를 사용하는데 오늘 출력을 하다가 파란색만 출력이 안되서 또 해결에 나섰다. 후.. 깊은 빡침. 진짜 한 다섯번 사용하면 한 번은 문제가 생기는 듯. 이번의 경우, 30장 �

dayum.tistory.com

 

728x90
반응형

'diary :D' 카테고리의 다른 글

i draw 그리는 것 보다 멋진 건 없어  (0) 2019.08.25
송도맥주축제에 다녀왔당  (0) 2019.08.25
귀여워 고양이!  (0) 2019.06.21
갑자기 왜 또 추워지니  (0) 2019.06.18
이자벨마랑 니논 스커트  (0) 2019.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