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손과 똥손 그 어디쯤

홈메이드 오렌지 마멀레이드

dayum 2019. 4. 18. 13:01
반응형

 

오렌지마멀레이드 만들기
by. dayum:D (내가 만들었다. ㅠㅠㅠ 맛있긴 하니까 카테고리는 미식가는 아니지만에 ㅋㅋㅋㅋㅋ)

어휴 힘들어.

재료 : 오렌지 10개, 설탕 500g, 레몬 1/2개

1. 열심히 씻어준다. 식초물에 담그고, 베이킹소다로 빡빡, 그리고 끓는물에 살짝 데치기.
껍질도 사용할거라서 꼼꼼하게 씻어야한다. 

 

2. 오렌지와 레몬을 씻는 동안 용기를 소독한다. 
자주의 잼팟에 넣어 바글바글 끓을 때 까지 끓여주고 잘 식혀주면 된당.
나는 보르미올리 용기를 사용했다. 

3. 오렌지 겉껍질만 사용할거라서 감자 깎는 칼로 열심히 열심히 벗겨준다. 이게 제일 힘들다. ㅠㅠㅠ
4. 오렌지의 하얀 껍질 벗겨내고 잘 썰어준당. 겉껍질 역시 채썰기를 해준다. 오렌지 물이 엄청나게 튀므로 식탁위에 뭘 깔고 하길 추천한다. 

5. 열심히 준비한 재료들을 블렌더로 갈아, 잼팟에 레몬을 제외한 다른재료들과 함께 끓여준다. 
6. 마지막에 레몬반개를 짜서 섞어준다.

7. 작은 용기 3통, 중간 용기 1통, 용기가 모자라서 유리반찬통에 넣었더니 1/2정도 찼다. 

완성하는데 한 3시간정도 걸린 것 같다. 다 만들고 나니 800g정도 만들어졌다. 
아직도 팔이 다 아프다 흑흑

오렌지 10개를 잼팟에 넣었더니 1리터 정도 나왔는데, 처음에는 설탕을 오렌지의 1/3만 넣었다가 맛을 보니 단맛이 부족해서 마저 더 넣어서 500g을 넣었다. 1시간 넘게 끓여줬더니 어느정도 꾸덕해졌다. 

레몬 겉껍질도 넣어줬는데 진짜 상큼하니 맛있다. 

사진은 오랜만에 리코gr2로 찍었다. 호호호. 
잼팟이 왜 잼팟인줄 알았당. 잼만들기 정말 좋네염
근데 너무 무겁고요? 아직도 오른쪽 어깨부터 손목까지 너덜거린다. 겁나 무거워 후덜덜덜

작년 겨울에 감귤잼을 만들었을때 정말 맛있게 먹고 있었는데 이제 한 번 먹을 분량밖에 안남아서 오렌지를 희생했다 이젠 귤이 잘 안나오니까 흑흑흑. 

여름내내 오렌지라떼 해먹어야겠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