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헬로우 조이, 우당탕탕 육아

젖병 변천사 (모유실감 사출 / 물총처럼 나옴)

dayum 2023. 4. 25. 09:22
반응형

 

왼쪽 두개 : 스와비넥스, mam젖병 유리
가운데 : 덕터브라운
오른쪽 : 스와비넥스, mam젖병 플라스틱

조리원 퇴소 후 사용한 젖병은 왼쪽 두개다.
꼭지는 모두 각 젖병꺼 사용하다가 mam꼭지의 흡착이 너무 심해서 모유실감으로 교체함
흡착만 아니면 좋았는데 ㅠㅠ 흡착때문인지 꼭지를 펴주려다보니 아기가 공기를 많이 먹게 되었고 결국은 모유실감으로 교체해주었다. 

그런데 이 무렵부터 배앓이인지 아님 속역류인지 뭔지가 심하게 시작되었고 분태기도 같이 옴 ㅜㅜ 이때는 이게 왜 이러나 했는데 ㅎㅎ
모유실감의 사출 때문이었다.
원래 젖병의 꼭지들은 흡착은 있었어도 사출이 없었어서 생각도 못했는데 모유실감은 사출이 있었다.우리 조이 화나서 젖병을 거부하는 사태까지 ㅜㅜ 제발 먹어줘..
꼭지를 꼬집어서 공기를 빼도 젖병을 뒤집어서 확인하면 사출이 있었다….

결국 가운데의 닥브를 사게 되는데…
조이는 꼭지를 거부..ㅋ
모유실감을 끼우니까 분유가 입가를 타고 줄줄 흐름.. ㅎㅎ 이때는 내가 화가남ㅋㅋ이게 뭐죠…
근데 며칠 적응하니까 닥브 꼭지로 잘 먹음 (입가 줄줄은 계속 됨ㅋㅋ)

그러다가…
애기가 모든 젖병에 적응을 하면서 ㅋㅋ
170까지 양이 늘었다ㅋㅋ 조이도 나도 신나서 수유 시간만 기다렸다 ㅋㅋ
근데.. 근데 !̆̈ 또 다시 젖병 거부 사태가 ㅜㅜ
왜 그러지 하고 다시 보니 또 사출이.. 근데 이번엔 안멈추는 사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젖병을 뒤집으면 싱크대에 물총 처럼 분유가 뿜어져 나왔다..ㅠㅠ 진짜 이땐 분유 타면서 나도 울고, 배고파서 조이도 울고…
미친 욕하면서 싱크대에 또 엄청 버림 .. ㅎㅎ
애는 입안에 분유가 막 들어오지(사출), 울면서 먹으니까 공기는 계속 먹지(배앓이) ㅜㅜ
그래서 모유실감 사이즈를 m으로 바꿔주었는데 애는 잘 못빨아서 엄청 울지 … 후..
젖꼭지 사이즈는 몇개월 됐을때 바꿔줘야 하고 그런게 없다고 한다. (조이는 백일도 안된 70일경 m으로 업해줬으니 뭐.. ㅎㅎ 애기가 잘 먹었었는데 갑자기 너무 못먹거나 하면 고려해 보시길..!)

이거는 나중에 어찌저찌 해결했는데 ㅎ

*모유실감 꼭지만 끼우면 물총 사출 = 젖병안의 압이 높아짐 ㅎㅎ 이건 조이가 사용하는 젖병은 150, 170 짜리였는데 170을 가득 타다 보니 안에서 압이 더 높아져서 그런거였다.
-Mam젖병은 젖병 사이즈를 높여줌(유리는 빨리 도착하는게 없어서 … 극혐하는 플라스틱으로 사게 됨😫), 모유실감 꼭지도 업(s에서 m으로)
-스와비넥스는 미리 사둔 큰 사이즈 젖병에 모유실감을 끼워 주니까 애가 울면서 거부… 혹시나 해서 스와비넥스 꼭지s로 바꾸어 주니 잘 먹음, 예전에는 잘 안먹고 흡착이 있었는데 좀 커서 먹이니까 잘 먹는다. 
->해결 ㅎㅎ
젖병 사이즈를 먼저 높여서 모유실감s로 먹이니 덜 했지만 그래도 물총은 간간히 있었다.. ・̆⍛・̆ 모유실감m은 꼭지구멍이 Y형이라서 빨아야 나오는거라 사출이 없다길래 빨리 사이즈업 해주었고 3-4일은 적응하느라 170먹던 아기가 120을 먹음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그저께, 드디어 170을 다시 먹기 시작했고 오늘은 185까지 먹었다. 😚😚😚


그.. 앵간하면 그냥 원래 젖병 꼭지를 사용하세요.. 모유실감 좋은지 저는 잘 모르겠어요.. mam젖병 꼭지 흡착 때문에 모유실감을 사용하긴 하는데.. 그닥.. 네 그렇습니다…ㅎ

아기는 먹는거 아니면 자는거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한다는데 조이는 잘 먹는 날엔 잘 자고.. 안먹는 날엔 안잔다 ㅋㅋ ( •᷄⌓•᷅ )

가끔.. 아기가 혀로 꼭지를 밀어내고 낼름낼름 메롱하면서 안먹는데... 이거는 그냥 먹기 싫은가보다 하고 몇 번만 시도해보고 계속 그러면 중단했다. 이런 날은 수유량이 적어서 총수유량을 맞추려고 자주 먹였다. 700은 넘기려고 노력함 ㅜㅜ 

요즘 다시 혀로 밀어내기가 시작되었는데 자주 먹였더니 800 가까이 된다 ㅎㅎ 어차피 새벽 수유는 이제 안해서 상관없다. 
우리 조이는 60일 되던 날 11시간 통잠을 잤고 ㅋㅋ 그 후로는 8시간 이상 자는데 중간에 쪽쪽이 셔틀이 있긴하다. 점점 줄어드는 중..
혹시 아기가 배고파서 먹고 싶은데 안주는건가 싶어서 중간에 준적이 있는데... 그런 날은 먹다가 걍 퉤 뱉고 잔다..ㅎ 배고픈건 아닌걸로 ㅋㅋ + 낮에 안먹음 ㅎㅎ 
배고프면 다섯시에 깨서 달라고 함ㅋ 기쁜 마음으로 줌ㅋㅋㅋ
쪽쪽이 셔틀을 해도 뭐 자는게 어디야. 수유 하면 먹이는데 2-30분, 트림하는데 20분.. 다시 자는데까지 한시간이 넘게 걸리는데 잠깐 깨서 쪽쪽이만 물리면 되지 뭐 하핳 고마워 조이야. 
낮잠을 안자고 밤에 잘거니까 하면서 그냥 놀게 두는데 70일이 지나니까 낮잠도 30분 이상 길게 잘땐 세시간까지 잔다. ㅎㅎㅎ 다 컸네 다 컸어. 확실히 수유량이 느니까 수유텀도 잡히고 잘 자는 것 같다. 원래는 낮잠을 10분, 길면 20분 이렇게 토끼잠만 잤다. 

언제 다시 토끼잠을 잘지 모르지만 이 순간을 즐겨야지 - 
잠을 많이 자니까 갑자기 큰 것 같다. 무겁고... 수유시트에 애가 가득 차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더블하트 2세대 모유실감 사용하다가 모윰으로 넘어갔는데, 신세계+_+
예를들면, 더블하트 M  - 모윰 3단계 - 더블하트 L 이런식으로 단계 업을 하면된다고 한다. 
그런데 모윰이 더 잘맞고, 흡착도 없다. 더블하트 3세대 모유실감은.. 2세대 보다 더 흡착이 심하다... 뭔가 더 말랑해 진 것 같긴 한데 아기가 싫어한다 ㅎ
모윰에 정착해야지. 

 

++수정 23.11.14
어느덧 우리 조이 9개월...
그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다. 
우리 조이, 또 분유 거부 사태가... 이젠 컸다고 입에 머금고 있다가 한번에 뱉어내거나..(한숨...수유 한번 할때마다 손수건 3장씩 씀ㅎㅎ ) 아예 빠는 척만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녀석 진짜...뭐가 문제일까.. 50만 먹으면 꼭지를 이로 물고 (치아 아랫니 4개, 윗니 2개 있으시다.) 안먹는다. ㅎㅎㅎ
결국, 특단의 조치로 ㅋㅋ 9개월간 버티다가 얼마전에 새로운 젖병을 샀다. ㅎㅎ
디프락스! 이건 그린맘 처럼 내로우 꼭지다. 입 작은 아기를 위한... 우리 조이 입 작다고 생각해 본적 한 번도 없는데 ㅎㅎ 울 때 입을 얼마나 크게 벌리는데..ㅋㅋ
암튼 이걸로 바꾸고 나서 예.. 원샷.. 예..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 미뤘지..
중간에 쉬긴 하지만 예전처럼 30분동안 50 먹고 배부르다 애미야.. 안먹을란다. 안한다. ㅎㅎ
9개월 기념으로 해외여행도 다녀왔는데 가서도 대충.. 잘 먹은 것 같다. ㅎㅎ
애기 입가로 분유가 계속 흐른다면, (아마 아기가 먹기 싫어서 흘리는 걸수도 있다. = 조이) 젖병 교체도 고려해 보시길
디프락스는 PP라서 열탕 소독 불가다.ㅎㅎ 9개월이니까 괜찮겠지 싶어서 젖병 부속품 중에 실리콘 재질만 스팀소독기 돌린다. 나머진 흐린눈 ^^
대신 디프락스 꼭지는 쓰레기니까 (그냥 뒤집으면 분유 나옴, 라지 사이즌데 사출마냥 나옴 ^^ 새건데 바로 버렸음) 처음부터 그린맘 꼭지로 사서 끼우세요. ^^ㅎ 

빨대컵은 
릿첼 데일리라이크 콜라보 첫걸음 웅앵 - 유비맘 - 릿첼 원터치 이렇게 줘봤다. 이렇게 준 이유는 릿첼 안빨아서 ㅋㅋ 유비맘 잘 빤다길래 사봤지.. 또 못빠네 ㅎㅎ 그럼 다시 릿첼? 이러면서 여러개 삼 ㅠㅠ

처음에 못빨더니 ㅋㅋ 한두달 맹렬히 연습하고 (내가 개고생 ㅋㅋ) 이제 셋 다 잘 빨아서 아무거나 먹는다.
해외여행 가려고 연습시킴, 비결은 공복에 빨대컵에 뜨신물 주기 ㅋㅋㅋㅋ 목 말라서 그런지 빠는 힘이 좋다 ^^ 일부러 그런건 아니고 공복에 유산균 먹이면서 물을 줘봤는데 잘 빨더라고요 ㅋㅋㅋ
우리 조이는 첫끼가 이유식임.ㅋㅋ 이것도 외출 할 때 편하려고 (이유식보다 분유가 편하니까) 첫끼로 이유식 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울엄마가 애기 일어나자 마자 입맛 없는데 이유식 안먹는다고 하시다가 조이 먹는거 보고 아무 말 안하셨음, 그저 나한테 독한년.. 이라고 한마디 하심ㅋㅋㅋ 아니 그냥 애가 적응을 잘 하더라고요...?ㅋㅋ 지금은 뭐 예.. 세끼 먹어요. 외출 할 때도 이유식 먹어야해요. ㅜ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