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nk page]/끄적끄적 리뷰

베이비부스트, 세척 (불량인듯 불량아닌 너)

dayum 2022. 10. 27. 22:49
반응형

 

출산용품 중 맘마존에 넣을 베이비부스트를 구입했다. 
2월 출산예정이라 빠른감이 있지만 어차피 살거 핫딜 뜰 때 빨리빨리 사는게 나아보였다. 

난 129,000원에 결제했고, 청구할인이 7%가 있다. 덧붙여 포인트 적립 5,000점도 있어서 체감가격은 114,970원에 구입한셈이다. 
배송은 3일정도 걸렸고, 최근 리뉴얼이 있어서 물받이가 스테인레스로 바뀌어 출고 된다고 한다. 
받자마자 불량인지 확인할겸 세척하고 넣어둬서 사진은 없다. 
 
베이비부스트를 구입할때 본 후기중에 단점으로 꼽은, 식용유로 닦고 나서 출수가 안된다는 것...?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출수량을 8스푼으로 하고 여러번 출수 버튼을 누르면 된다고 안내를 한다고 한다. 
베이비부스트의 첫 세척은,
1.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혀 내부 물통을 닦아 연마제를 제거한다. 까만색으로 묻어나오지 않을 정도로 여러번 닦으면 된다. 뚜껑에서 가운데 실리콘 손잡이를 잡아당겨 스테인레스 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닦아낸다. 뚜껑은 따로 주방세제로 세척해주었다. 
2. 기름기를 모두 닦아내고, 물을 max (1.7리터)까지 가득 채우고 베이킹소다를 4-5스푼 넣고나서 스마트B 버튼을 눌러 100도씨까지 끓인다. 
3. 여기서 식을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다시 스마트B버튼을 눌러 멈춘다음 출수버튼을 눌러 모두 빼낸다. 
4. 다시 물을 max까지 채우고 구연산 혹은 식초를 4-5스푼 넣고나서 스마트B버튼을 눌러 100도씨까지 끓이고, 다시 스마트B버튼을 눌러 멈춘 후 물을 모두 출수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베이킹소다가 들어있는 물에 구연산을 넣지 않는다는 거다. 물통을 모두 비운다음에 구연산을 넣어야 한다.)
5. 깨끗한 물만 max까지 채워 스마트B버튼으로 끓이고 물을 출수하는 과정을 2-3회 반복한다.
6. 마지막으로 같이 동봉된 솔로 출수구를 닦아주면 된다. 
그리고 아래는 처음에 물 안나와서 이거 불량인가 싶어서 찍어둔 동영상.
고객센터에 보내서 교환하려고 했었는데 결국 해결함! 

나는 이 과정을 하기 전에 일단 불량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물을 스마트B버튼을 눌러 100도씨로 끓이고 45도씨로 식히는 과정을 시험해보았고, 물을 출수하기로 했는데 여기서 물이 나오지 않았다. 계속 모터 돌아가는 소리만 났다. 불량인가 싶어서 너무 당황했고요...
출수량을 8스푼으로 높여서 10회가량 아니 그 이상 출수 버튼을 눌렀다. 여러번 누른 끝에 뭔가 팍! 하고 물고가 터지는 소리와 함께 출수가 되었다. 

이 과정을 거친 다음에 내부 물기를 닦은 다음 위의 방법으로 첫세척을 시작했다. 

물이 안나온다고 당황하지 마시고요... 여러번 눌러 보십시오.. 아주 많이 많이 ㅋㅋ 그냥 삼십분 정도 시간 잡고 계속~ 누르면 물꼬가 터집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버튼도 터치가 잘 안되었는데 진짜 여러번 누르니까 이젠 잘 된다. ㅎ 

브레짜 살걸 그랬나...잠시 생각했지만 청소 지옥에 빠지기 싫으므로 그냥 사용하겠습니다요. 
 
+5월23일

약3개월간 사용중인 후기. 
일단 버튼 누르면 용량에 맞춰 나오는 방식이라 매우 편리함, 세척도 이정도면 어렵지 않음. 여행가서 일반포트 사용해봤는데 너무 불편해서 가지고 갔어야 하는 후회를 함ㅋㅋ

그리고 세척은
1. 1-2주에 한 번 정도 구연산 한스푼 넣고 물 맥스까지 채워서 스마트 b 버튼으로 물 끓이고 240씩 두번 출수 시키고 나머지는 뚜껑열고 버린다. 
2. 그 다음에는 생수/정수물 반 정도 넣고 끓인 후 240 출수 시키고 남은 물로 흔들어서 헹구고 버린다. (2회)
3. 생수/정수물 반 정도 넣고 흔들어서 헹궈 버린다. (안끓임)
가끔 찝찝하면 여러번 한다...

이 정도만 해도 30분 이상 걸려서 힘들다...

728x90
반응형